대전평생교육진흥원, ‘연합교양대학’ 1학기 수강신청
대전평생교육진흥원, ‘연합교양대학’ 1학기 수강신청
  • 김용우 기자
  • 승인 2024.02.07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개 대학 학점 교류 프로그램 진행
2과목 각각 2학점 부여 ·‥ 나태주 시인·조웅래 회장 등 강사로 참여

[충청뉴스 김용우 기자] 대전평생교육진흥원(원장 최선희)은 지역 10개 대학 학점 교류 프로그램인 연합교양대학의 2024년 1학기 수강신청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연합교양대학’ 1학기 수강신청 (나태주 시인·조웅래 회장 등 강사로 참여)
‘연합교양대학’ 1학기 수강신청 (나태주 시인·조웅래 회장 등 강사로 참여)

운영 강좌는 인문학적 소양을 함양하는‘인문학의 향기’와 지역의 역사·문화를 알아봄으로써 지역문제 해결책을 모색하는 ‘대전의 재발견(대전학)’2개 과목이다. 강사로는 강의 주제별 전문가와 ‘풀꽃’ 나태주 시인, 조웅래 맥키스컴퍼니 회장 등 명사들이 참여한다.

정원은 과목별 400명씩 총 800명이며, 강의는 온라인으로 진행되고 이수 시 각각 2학점이 부여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은 소속 학교 수강신청 기간에 신청하면 된다.

자세항 내용은 진흥원 홈페이지(dile.or.kr) 주요사업 연합교양대학 학생 공지사항에서 확인하면 된다.

한편, 지난 2012년 시작된 연합교양대학은 건양대, 대전대, 배재대, 목원대, 우송대, 을지대, 충남대, 침례신학대, 한남대, 한밭대 지역 4년제 10개 대학과 대전광역시, 대전평생교육진흥원이 연합하여 운영하는 민·관·학 협력 학습교류 프로그램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