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윤창현·이상민 단수공천
국민의힘 윤창현·이상민 단수공천
  • 김용우 기자
  • 승인 2024.02.17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관위, 대전 동구·유성구을 단수지역 발표
(왼쪽부터) 국민의힘 윤창현 의원, 이상민 의원
(왼쪽부터) 국민의힘 윤창현 의원, 이상민 의원

[충청뉴스 김용우 기자] 국민의힘 윤창현·이상민 국회의원의 본선행이 확정됐다.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는 17일 제9차 회의 결과 대전 동구와 유성구을을 비롯한 12곳의 단수 공천 지역을 발표했다.

먼저 동구는 윤창현 의원이 비례대표에 이어 첫 지역구 출마에 나선다. 동구청장을 지낸 한현택 예비후보는 컷오프됐다. 

더불어민주당은 장철민 의원, 황인호 전 동구청장, 정경수 변호사 등 3자 경선을 통해 본선 후보를 선발할 예정이다. 장 의원이 공천 티켓을 따낼 경우 서울대 동문·현역 의원 간 빅매치가 성사된다.

유성구을 선거구는 예상대로 이상민 의원이 단수공천을 받았다.

이로써 민주당에서 국민의힘으로 당적을 옮긴 이 의원은 6선 도전이 가능해졌다. 현재 민주당 상대 후보는 영입 인재 6호 한국천문연구원 황정아 박사 등이 거론되고 있다.

한편 공관위는 경북‧경남지역 12곳의 단수공천 명단을 발표했다. 이날 발표된 12명의 단수공천자 중 11명은 현역의원이다.

한편 이날 경남 최형두(창원 마산·합포)·윤한홍(창원 마산·회원)·박대출(진주갑)·강민국(진주을)·정점식(통영·고성)·서일준(거제)·윤영석(양산갑) 의원과 신성범(산청·함양·거창·합천) 전 의원이 공천을 받았다. 경북에서는 이만희(영천·청도)·정희용(고령·성주·칠곡) 의원이 공천을 확정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