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에듀힐링센터 상담사·코치 네트워크 구축 완료
대전교육청, 에듀힐링센터 상담사·코치 네트워크 구축 완료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4.02.20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상담사 42명, 코치 7명 에듀-카운슬러로 위촉, 마음건강 지킴이 활동 박차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대전시교육청은 20일, 교육가족의 마음건강 지원을 위한 에듀힐링센터(교육활동보호센터) 외부 전문상담사·코치 공모 결과를 발표하였다고 밝혔다.

에듀힐링센터(교육활동보호센터) 외부 전문상담사·코치 공모 결과 발표
에듀힐링센터(교육활동보호센터) 외부 전문상담사·코치 공모 결과 발표

에듀힐링센터는 2024년 전문상담사·코치 49명을 위촉하여, 대전 관내 교직원 및 학부모 대상 심리상담․코칭을 제공한다. 전문상담사와 코치는 공모를 통해 에듀-카운슬러로 위촉하고 있으며, 역량강화 워크숍 및 사례 발표 등을 통해 전문성을 향상시킨다. 그 결과, 지난 9년간 에듀힐링센터의 상담 만족도는 98.2%의 높은 점수를 기록하고 있다.

에듀힐링센터 에듀-카운슬러는 2가지 방식으로 위촉한다. 우선, 에듀-카운슬러 관리위원회를 통해 전년도 에듀-카운슬러 중 상담관리 능력이 뛰어난 우수 에듀-카운슬러를 선정하여 1회 연임할 수 있도록 한다. 다음으로 공고를 통해 상담 및 코치 분야 지원자를 모집하고, 관련 자격증, 성인 상담 경력, 상담사례 운영 능력(보고서) 등을 심사하여 새롭게 위촉한다.

특히, 이번 공모에는 전문상담사(상담심리사) 1급, 임상심리사 1급 등 상담사의 슈퍼비전을 담당하는 에듀-카운슬러가 다수 포함되어 있어 에듀-카운슬러의 전문성과 심리상담․코칭의 질이 한층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에 위촉된 에듀-카운슬러는 학생, 교직원, 학부모를 위한 다양한 개인 및 집단 상담·코칭 프로그램, 학부모 코칭 교육, 교육활동 침해 사안 피해교원 심리상담, 에듀힐링 나눔마당 등을 지원하게 된다. 뿐만 아니라 또래코칭 동아리 스쿨코치 참여 및 자문, 모니터링에도 참여하게 된다.

설동호 대전시교육감은 “다양한 분야의 전문 자격을 2~3개씩 겸비한 에듀-카운슬러와 함께하는 에듀힐링센터의 교육공동체 마음건강 지원시스템(진단-상담·코칭-치유)은 교육공동체의 심리적 치유와 행복감 증진에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라며

“더불어 에듀힐링센터(교육활동보호센터)의 기능 확대로 다변화하는 교육환경 내 교직원의 교육활동이 위축되지 않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