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 관내 입주기업 현장 방문
당진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 관내 입주기업 현장 방문
  • 권상재 기자
  • 승인 2024.02.26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뉴스 권상재 기자] 당진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위원장 조상연)는 지난 23일 관내 입주기업 3곳을 찾아 격려 및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동아제약 방문 모습
동아제약 방문 모습

조상연 위원장을 비롯한 산업건설위원회 소속 서영훈, 김명진, 김봉균 위원과 당진시청 기업유치팀 관계공무원들은 합덕읍 소재의 인더스파크 내 동아제약(의약품 제조업체), 비츠로셀(튬일차전지 제조업체), 종근당건강(건강식품 생산업체)을 차례로 방문했다.

이날 산업건설위원회는 회사 관계자로부터 기업 소개 및 운영현황을 청취하고, 직원들과 간담회를 통해 애로사항을 듣고 상호 소통의 시간을 가졌으며, 이후 작업 현장을 둘러보며 민생 경제의 생생한 현장을 탐방하기도 했다.

비츠로셀(튬일차전지 제조업체) 방문 모습
비츠로셀(튬일차전지 제조업체) 방문 모습

세부적으로 간담회에서 각 기업의 관계자들은 ▲관과 기업, 사회단체의 거버넌스 구축으로 상호 발전적 방향을 모색 ▲구인난 해소를 위한 대책 ▲주거, 교통 등 정주 여건 개선에 대한 의견을 제시했고, 산건위 위원들은 ▲장애인 고용 촉진을 통해 민간기업 취업 기회 제공 ▲기업 내 구내식당에 지역 농산물 사용 협조를 독려했다.

기업 내 관계자들은 “당진공장이 지역인재와 함께하고 당진시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구조가 지속적으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종근당건강(건강식품 생산업체) 방문 모습
종근당건강(건강식품 생산업체) 방문 모습

조상연 위원장은 이번 관내 기업 탐방에서“간담회를 통해 당진시와 우수한 기업들이 상생하는 방안을 마련하는 단초가 되길 바란다”고 말하며, “관내 기업들이 더 크게 성장할 수 있도록 시의회에서 기반 조성과 경영 지원 노력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