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대 대전시 다함께돌봄원스톱통합지원센터, 돌봄활동가 간담회ㆍ위촉식
대전대 대전시 다함께돌봄원스톱통합지원센터, 돌봄활동가 간담회ㆍ위촉식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4.03.07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 다함께돌봄원스톱통합지원센터, 돌봄활동가 간담회
대전시 다함께돌봄원스톱통합지원센터, 돌봄활동가 간담회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대전대학교 산학협력단에서 위탁 운영하는 대전시 다함께돌봄원스톱통합지원센터(이하 센터)가 7일 대전광역시 NGO센터 중교육장에서 ‘2024년 제1회 돌봄활동가 간담회 및 위촉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2021년부터 센터 양성 교육을 통해 배출된 1기부터 5기까지 50명의 활동가가 참석한 가운데 돌봄활동가 위촉과 함께 2024년 찾아가는 배달강좌 운영매뉴얼 및 돌봄활동가 사업계획 안내, 배달강좌 활동 사례 공유와 활동을 독려하는 시간이 됐다.

‘돌봄활동가’는 80시간의 이론과 실습으로 구성된 교육과정을 통해 육성된 돌봄전문가로서 돌봄에 관심 있는 가정을 발굴하여 돌봄공동체를 형성에 도움을 주고, ‘찾아가는 배달강좌’ 강사로 돌봄기관과 돌봄공동체에 파견되어 영유아·학령기 발달에 맞는 놀이프로그램과 양육자 대상의 양육 힐링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홍은미 센터장은 “돌봄활동가의 경력 연결은 단순히 경제적 독립만의 의미가 아니라 자아실현과 사회적 기여의 의미를 가진다. 센터에서는 여성의 양육이 장애 요소가 아니라 개인의 성숙과 역량 발휘의 원천이 되고, 나아가 지역사회가 건강해지는 원동력이 될 수 있도록 돌봄활동가를 지속적으로 양성하고 파견하여 대전의 돌봄 기능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