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송대, 육군항공학교와 산학협력 협약 체결
우송대, 육군항공학교와 산학협력 협약 체결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4.03.18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송대, 육군항공학교와 산학협력 협약 체결식 모습
우송대, 육군항공학교와 산학협력 협약 체결식 모습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우송대학교(총장 오덕성)는 육군항공학교(학교장 양윤석)와 18일, 서캠퍼스 우송관(W7) 4층 강당에서 오덕성 총장과 양윤석 학교장을 비롯한 양 기관의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유기적인 협조와 상호교류 협력을 통해 국방 및 항공분야의 우수한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해당 산업발전을 공동으로 도모하고자 진행되었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앞으로 ▲국방 및 항공분야 교육, 연구, 기술 등 정보교류 ▲교수 및 학생의 현장 참여를 통한 산학협력 모델 구축 ▲국방 및 항공분야 발전을 위한 공동연구개발 및 기술지도 ▲항공분야 전투발전 및 기술의 진흥 등에서 함께 노력해 나가기로 했다.

우송대, 육군항공학교와 산학협력 협약 체결식 단체사진
우송대, 육군항공학교와 산학협력 협약 체결식 단체사진

특히, 우송대는 육군의 항공 전력을 운영하는 조종사와 기술 인력을 양성하고 연구개발을 담당하는 육군항공학교와 협약을 체결함으로써, 대전시가 추진 중인 4대 핵심전략 사업(우주, 국방, 바이오, 반도체)에 보조를 맞춰나가는 기반을 다질 수 있게 되었다.

우송대 오덕성 총장은 “우송대의 연구역량과 맞춤형 인재육성시스템을 바탕으로 국방 및 항공분야 첨단기술 발전과 인재육성을 위한 기반을 마련함으로써 육군 항공전력 체계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양윤석 육군항공학교장은 “우송대가 보유한 우수한 연구역량과 인재들을 통해 항공전력 강화의 기틀을 마련할 수 있도록 상호 발전을 도모하고 지속적인 교류를 이어나가겠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