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힘 이상민 “대덕연구단지 제2도약 위한 방안 수립할 것”
국힘 이상민 “대덕연구단지 제2도약 위한 방안 수립할 것”
  • 김용우 기자
  • 승인 2024.03.26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힘 이상민 대전 유성을 국회의원 후보
국민의힘 이상민 대전 유성을 국회의원 후보

[충청뉴스 김용우 기자] 국민의힘 이상민 대전 유성을 국회의원 후보가 "대덕연구단지의 제2도약을 위한 방안을 수립하겠다"고 밝혔다.

이상민 후보는 26일 오전 한국생명공학연구원에서 노조 위원장 등을 만나 출연연과 과기계에 대한 현안 간담회를 갖고 이같이 말했다.

앞서 이 후보는 지난 21일부터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 한국원자력연구원, 생명연 등을 방문해 예산삭감에 대한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과기계 정책제안과 출연연 관련 전반적인 문제점에 대해 논의해보는 자리를 갖고 있다.

각 출연연에서는 ▲R&D 삭감에 대한 예산 원상복구 방안 ▲PBS문제에 대한 의견 ▲ 독립된 과학기술지원정책 운영방안 ▲ 우수인재 유출과 확보방안 ▲ 공운법 제외 이후 후속조치 ▲ 인건비 현실화, 정원자율성 확보 ▲기관평가제도 개선 등에 대해 목소리를 높였다.

이상민 후보는 “지금까지 과학기술중심국가를 만들기 위해 과학기술연구자들의 사기진작을 할 수 있도록 과기부총리제와 정년환원, 삭감된 예산 원칙적 복원 등을 약속했다”며 “출연연 공공기관 제외에 따른 후속조치로 자율성 보장 취지에 맞는 방안을 마련하여 변화를 체감할 수 있도록 하고 대덕연구단지 제2도약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 후보는 향후 출연연과학기술인협의회총연합회와 간담회 등 과기인과의 만남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