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신보, 아산서 'SNS 플랫폼 마케팅 실습 교육' 실시
충남신보, 아산서 'SNS 플랫폼 마케팅 실습 교육' 실시
  • 권상재 기자
  • 승인 2024.03.28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뉴스 권상재 기자] 충남신용보증재단(이하 충남신보)은 지난 27일 아산시 소재의 라이콘타운 아산점에서 중소기업·소상공인 및 예비창업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SNS플랫폼 마케팅 실습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충남신보 김두중 이사장이 직접 특강에 나섰다
충남신보 김두중 이사장이 직접 특강에 나섰다

교육의 주요내용은 ▲소셜 마케팅 플랫폼별 특징 및 트렌드에 대한 이해 ▲인스타그램 홍보를 위한 필수 기능 ▲게시물, 릴스 만들기 및 콘셉트 잡기 등 소비 트렌드의 변화에 맞춘 인스타그램 SNS마케팅 방법을 교육했다.

이날 특강에서 김두중 이사장은 올해도 변함없는 김태흠 지사의 소상공인 자금리 자금 및 이자 지원등 충남도의 핵심 운영 방향을 설명하고, 이어 "내 사업 성공을 위해 충남신용보증재단의 폭넓은 교육과 정보들을 많이 이용할 것”을 당부했다.

김 이사장은 특히 돈 쓰는 고객과의 소통 전략의 일환, 마케팅의 분야별 사회 흐름을 예측해 보며 사업의 발전을 견인할 핵심 키워드로 ▲색상 ▲소재 활용 ▲패턴 ▲로고 등 이미지 트렌드의 적절한 사례를 제시해 주어 이해도를 높였다.

김 이사장은 "결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교육 및 다양한 플랫폼을 효과적으로 활용할 것을 추천하고, 내가 잘하는 하나만 확실하게 하면 성공한다. 사업하시다 닥쳐오는 역경을 정신력으로 잘 극복하고 문제를 헤쳐나갈 때 더 좋은 성과를 얻게 될 것이다.”라고 소상공인을 응원했다.

김두중 이사장은 끝으로 “많은 역경 속에서 이를 딛고 일어나고, 넘어졌다 일어나는 오뚝이 인생으로 살아가는 사람이 나중에는 크게 성공한다”라고 말하며 “여러 가지 겪게 될 힘든 과정 또한 성장의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성공을 기원했다.

이지윤 충남도의원이 교육장소를 방문했다

한편 이날 이지윤 충남도의원이 교육 장소에 방문해 “사업 성공을 위하여 열정을 갖고 참석해주신 소상공인의 성공을 기원한다”며“앞으로 충청남도의회에서도 이러한 교육이 확대될 수 있도록 의회차원에서도 관심을 갖고 많은 지원을 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교육 관련 안내 및 신청은 충남신용보증재단 홈페이지(www.cnsinbo.co.kr)에서 확인 및 신청이 가능하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