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남대, 거점형 특화프로그램 바이오·반도체 교육 협력 체계 구축
한남대, 거점형 특화프로그램 바이오·반도체 교육 협력 체계 구축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4.04.04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한남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거점형 특화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바이오·반도체 협의체 간담회를 개최했다.

바이오·반도체 협의체 간담회 개최 (바이오협력체계)
바이오·반도체 협의체 간담회 개최 (바이오협력체계)

지난 2일부터 이틀간 운영된 이번 간담회는 바이오 협의체의 경우 한남대 바이오제약공학과, 화학공학과, 화학과, (사)바이오헬스케업협회, 대전생활과학고등학교, ㈜바이오니아가 참석했다. 반도체 협의체는 신소재공학과, 화학공학과, 화학과, 나노종합기술원, (사)대덕이노폴리스벤처협회, ㈜레이크머티리얼즈, ㈜엠에스머티리얼즈가 참석했다.

한남대는 대전의 미래전략산업 고도화로 인한 바이오·반도체 전문 인재양성을 위한 교육의 양질화와 채용 활성화를 목적으로 협의체를 구축했다. 해당 구성 전문기관의 교육 및 수요 자문을 통해 거점형 특화프로그램의 교육과정에 지속적으로 반영할 예정이다.

바이오·반도체 협의체 간담회 개최(반도체 1차)
바이오·반도체 협의체 간담회 개최(반도체 1차)

한남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각 산업 분야 전문성을 토대로 교육 자문 및 관련학과 재학생 및 지역청년(특성화고)들의 교육에 대한 수요를 통해 2025학년도부터 개선된 교육을 제공할 계획이다.

유승연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은 "이번 간담회에서 각 분야별 기관, 기업, 학과, 학교와의 연계를 통해 거점 내 특화산업의 성장을 예측할 수 있었고, 앞으로 협력 기관들과 함께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한남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원동력이 되겠다"고 전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