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지역 학교, 혁신 전문강사 위촉
대전지역 학교, 혁신 전문강사 위촉
  • 편집국
  • 승인 2006.05.13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교육청은 5월 11일 오후 3시 교육청의 우수 혁신 인력을 최대로 활용하여 교실변화를 통한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하여 교육전문직과 학교 현장 교원을 대상으로 혁신전문강사를 공모하여 32명을 위촉했다.

   
▲ ⓒsisaforu
공모제를 통해 위촉된 혁신전문강사는 전문직 6명, 초등 13명, 중등 13명으로 대전교육현장을 직접 경험하여 문제점과 발전방향을 가장 잘 알고 있는 현장교원 중에서 각종 수업경연대회 및 현장연구대회 우수 입상자, 학교 혁신과 관련한 강사로 활동한 자, 학교혁신경영에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자 등으로 교실수업개선, 학교문화혁신, 리더십, 학교경영 우수 사례 등의 맞춤식 연수를 통하여 학교 변화를 유도하게 된다.

공모된 단위학교 혁신전문강사는 교과모임별, 단위학교별, 자율장학지구별 등 다양한 형태의 연수시 예상되는 강사 확보의 어려움을 해결해 줌으로써 맞춤식 혁신 연수 활동을 활성화시키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한편, 대전시교육청은 “2006 단위학교 혁신 원년의 해”를 기하여 교육혁신의 최대 수혜자인 교육 고객의 다양한 요구에 부응할 수 있는 단위학교 혁신에 중점을 둔 연수를 실시함으로써  혁신 공감대 확산 및 혁신 성과 제고를 위한 지속적인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 대광역시교육청 공보담당관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