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재대 정강환 교수, 진주시 명예시민 선정
배재대 정강환 교수, 진주시 명예시민 선정
  • 문요나 기자
  • 승인 2012.11.14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주남강유등축제 10년간 컨설팅 대한민국 대표축제 발전에 기여

축제계의 마이더스 손으로 주목받고 있는 배재대학교 관광축제호텔대학원 정강환 원장(50)이 지난 12일 진주시 명예시민으로 선정됐다.

▲ 배재대 관광축제호텔대학원 정강환 원장이 12일 진주시청에서 이창희 시장으로부터 명예시민 선정패를 받고 있다.
정강환 원장은 진주시의 대표축제라 할 수 있는 진주남강유등축제를 10여년 동안 컨설팅하면서 대한민국 대표축제로 발전시키는데 기여한 점과 올해 우리나라와 캐나다 수교 50주년과 6・25참전 60주년을 맞이하여 축제교류일환으로 진주남강유등축제를 캐나다의 대표적인 겨울축제인 윈터루드축제에 수출하는데 큰 역할을 수행한 점을 인정받았다.

정강환 원장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축제전문가로 금산인삼축제를 비롯해 보령머드축제 등 국내의 유수한 축제를 컨설팅하여 지역개발형 축제로 탈바꿈시킨 인물로 평가받고 있다. 

또 IFEA(세계축제협회) 한국지부회장으로 브라질삼바축제, 스페인토마토축제 등 세계적인 축제들과 교류를 통해 우리나라 축제들의 국제경쟁력을 강화시키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한편 진주시에서는 사회 각 분야에서 지역발전 및 사회봉사활동에 헌신적으로 참여하여 시의 발전과 시민화합에 기여한 자에 한하여 진주시인사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수여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