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집트 바드르시장, 행복도시 방문
이집트 바드르시장, 행복도시 방문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4.06.14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드르시장 일행, 스마트시티 설명 듣고 현장 방문 진행
이집트 바드르시장 행복도시 방문
이집트 바드르시장 행복도시 방문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행복청(청장 김형렬)은 14일 이집트 바드르시장 일행이 행복도시를 방문하였다고 밝혔다.

스마트시티 조성*을 위해 해외 선진사례를 배우러 우리나라를 방문한 이집트 측은 행복청 관계자에게 행복도시 스마트시티 조성현황을 브리핑 받은 후 행복도시 주요 현장을 방문하였다.

* 국토교통부 K-City Network 선정·추진중

이집트는 기존 수도 카이로의 과밀화로 인한 발생한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고자 신행정수도를 조성 중이며, 이에 수도의 북동쪽에 위치한 바드르를 주거기능을 분담하는 우수한 스마트시티로 개발하고자 하고 있다.

바드르 스마트시티 마스터플랜을 수립 중인 라드완 아흐메드 바드르시장은 “한국의 행복도시 사례를 현장 학습하기 위해 방문했으며, 이로 인해 이집트의 스마트시티 조성 역량이 한층 강화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행복청과 한국해외인프라도시개발지원공사(KIND), 해외건설협회는 지난 5월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함께 행복도시 스마트시티 조성 경험을 해외에 확산하고 우리 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고 있으며, 이번 방문은 이에 따른 해외 협력의 일환으로 해외건설협회가 주선하여 이루어지게 되었다.

앞으로도 행복청은 해외 도시건설 관계자를 적극 초빙하고 행복도시 건설사례를 구체적으로 소개함으로써 해외 스마트시티 건설 과정에 우리 기업이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해나갈 예정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