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문화관광재단, 2024 시민문예아카데미 창작발표회 추진
공주문화관광재단, 2024 시민문예아카데미 창작발표회 추진
  • 조홍기 기자
  • 승인 2024.08.19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 학기동안 진행한 강좌 수료 기념하기 위한 행사
8월 24일 오후 3시 강북생활문화센터 3층에서 진행

[충청뉴스 공주 = 조홍기 기자] (재)공주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김지광)은 오는 24일 강북생활문화센터에서 2024년 상반기를 결산하는 시민문예아카데미 창작발표회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재단에서 추진하고 있는 시민문예아카데미는 공주시민을 대상으로 생활 속 문화예술 참여와 문화향유에 대한 의욕을 고취시키기 위해 문화예술 강좌를 운영되고 있다. 현재 <가족과 함께하는 문화예술놀이>, <초급자를 위한 드로잉 교실>, <예술애 산책로_문화예술탐방>, <토닥토닥 힐링 시낭송> 총 4개의 강좌가 무료로 진행되고 있다.

<2024 상반기 시민문예아카데미 창작발표회>는 시민문예아카데미 수강생들이 한 학기동안 진행한 강좌의 수료를 기념하기 위한 행사이다. 8월 24일 토요일 강북생활문화센터 3층 동아리실에서 15시부터 진행되며, 수강생뿐만 아니라 문화예술에 관심있는 공주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시낭송 강좌 공연과 전시 오픈식 및 예술작품 전시 관람이 진행되어 지난 한학기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선보이는 자리가 마련된다. 또한, 강좌를 연계한 체험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나만의 손거울 만들기>, <활용도 높은 에코백 만들기>, <보석무드등 만들기> 총 3개의 체험프로그램이 운영되며, 남녀노소 누구나 무료로 공예 체험할 수 있다.

김지광 공주문화관광재단 대표이사는 “수강생 및 공주시민이 창작발표회를 통해 문화예술의 관심과 참여의 장을 넓히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이 기회를 통해 참여자 모두 즐거운 시간과 좋은 추억의 자리가 되길 바란다.” 라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