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2013년도 사회단체보조금 신청 접수
천안시, 2013년도 사회단체보조금 신청 접수
  • 문요나 기자
  • 승인 2013.01.04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월 14일까지 신청…1월중 보조금심의위원회 열어 지원대상 및 금액 확정

천안시(시장 성무용)가 공익활동사업 활성화와 사회단체의 건전한 활동을 육성 지원하기 위한 2013년도 사회단체 보조금 지원계획을 확정하고 1월 14일까지 보조금 지원신청을 받는다.

▲ 성무용 천안시장
신청자격은 천안시에 주소를 두고 공익활동을 주목적으로 하는 법인 또는 단체로 2010년 12월 31일 이전에 설립하여 최근 2년 이상 공익활동 실적이 있어야 하며 개인이나 친목단체는 제외된다.

주요활동 사업으로는 사회질서 확립 및 자연보호, 청소년 선도사업, 노인·다문화가정·저소득층 지원사업 등 법령 또는 조례에 근거한 사업이 대상이 된다.

그러나 이미 천안시 예산으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사업을 비롯해 ▲사업범위가 천안시에 한정되지 않고 타지역까지 포함하는 사업 ▲이미 시사업으로 추진하는 사업 ▲동일 유사한 사업에 타 예산이나 기금 등으로 이중 지원되는 단체 ▲정당, 개인, 기업체, 종교, 조합 등 사회단체로 볼 수 없는 단체 ▲회원의 친목이나 이익을 주목으로 하는 단체 ▲행사비, 잡비 등 구체적인 사용목적이 없는 경비 등은 지원이 제외된다.

올해 지원예산은 6억원으로 신청은 사업소관부서에 직접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되며, 소관부서의 1차 검토 후 1월중 ‘사회단체보조금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지원대상 및 지원액을 확정한다.

신청단체 및 사업의 적격성, 효과성, 신청예산 내역의 타당성, 전년도 평가결과 등 세부심사기준에 따라 엄격하게 심사하고, ‘단체명의의 단일통장’과 ‘보조금 전용카드제’를 의무화하여 사업의 투명성 강화와 단체의 효율적 업무추진을 유도한다는 방침이다.

단, 허위 및 부정한 방법으로 보조금을 교부 받았거나, 보조금 목적에 위배하여 사용한 단체는 보조금 전액 회수 및 향후 3개년도 지원이 배제된다.

시 관계자는 “사회단체보조금 지원사업이 사회단체의 시정참여를 더욱 활성화하고 시가 권장하는 공익적 활동으로 지역사회에 활력을 불어넣는 촉매제가 되길 바란다”며 “보조금의 신청·집행·정산에 이르기까지 투명하고 효율적인 운영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