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운대 사이클부, 2024 구미 챌린저 전국산악자전거대회 대학부 3위 수상
청운대 사이클부, 2024 구미 챌린저 전국산악자전거대회 대학부 3위 수상
  • 권상재 기자
  • 승인 2024.09.26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뉴스 권상재 기자] 청운대학교 사이클부 이성준(스포츠과학과·2)선수는 지난 21~22일간 진행된 ‘2024 구미 챌린저 전국산악자전거대회’에 참가해 크로스컨트리 엘리미네이트 종목에서 남자 엘리트 대학부 3위를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2024 구미챌린저 전국산악 자전거대회 시상식

이번 대회는 한국산악자전거연맹과 구미시자전거연맹이 공동 주관하고, 구미시와 구미시체육회가 후원하는 행사로 전국에서 모인 엘리트 선수와 동호인이 500여 명이 참가할 정도로 수준 높은 대회다.

크로스컨트리는 지형의 기복이 심한 오르막길과 내리막길 등의 지형을 배경으로 산악자전거의 여러 가지 테크닉을 종합적으로 갖춰야 좋은 경기를 펼칠 수 있는 종목이다.

스포츠과학과에 재학중인 이성준 선수는 평소 꾸준한 훈련을 통해 역량을 높여 이번 대회에서 3위의 영광을 차지했다.

지성환 감독은 “사이클 훈련 및 각종 대회는 일반인이 생각했던 것보다 힘들고 장거리 레이스를 펼치는 만큼 자기 자신과의 싸움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좋은 결과를 만들어낸 이성준 선수에게 격려를 보낸다”고 응원했다.

한편, 청운대는 스포츠 인재 양성 및 지역 스포츠 발전을 위해 2023학년도에 야구부와 축구부를 창단했으며, 사이클부는 2024학년도에 창단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