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종갑·유수희 천안시의원, 민경 협력 치안 이바지...감사장 받아
박종갑·유수희 천안시의원, 민경 협력 치안 이바지...감사장 받아
  • 박동혁 기자
  • 승인 2024.10.31 15:11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동남경찰서, 치안 관련 조례 발의 의원에게 감사장 수여
(왼쪽부터)박종갑·유수희 천안시의원이 송해영 천안동남경찰서장에게 감사장을 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천안동남경찰서 제공

[충청뉴스 박동혁 기자] 천안동남경찰서는 민경 협력 치안 활성화에 이바지한 천안시의회 박종갑·유수희 의원에게 감사장을 수여했다고 31일 밝혔다.

천안동남경찰서는 올해 상반기부터 시청, 의회와 ‘이상동기 범죄 예방 및 피해 지원에 관한 조례’와 ‘자치경찰사무 지원 조례’ 제정을 추진하며 조례 내용, 제정 필요성, 범죄예방 관련성에 대해 꾸준히 협의했다.

박종갑·유수희 의원은 조례 제정 필요성에 공감하고, 각 조례를 발의했다.

박종갑 의원이 발의한 ‘이상동기 범죄 예방 및 피해 지원에 관한 조례’는 범죄예방과 피해 지원이 목적이다.

명확한 동기 없이 불특정 피해자를 상대로 살인이나 폭력을 행사하는 이상동기 범죄가 작년부터 연이어 발생하자, 이를 방지하기 위해 발의했다. 지난 5월 본회의를 통과해 시행 중이다.

유수희 의원이 발의한 ‘자치경찰사무 지원 조례’는 범죄예방, 여성·청소년 보호, 교통안전 관련 자치경찰사무 지원이 골자다.

천안시 특성과 시민 요구를 반영한 치안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발의했으며, 지난 9월 본회의를 통과했다.

송해영 천안동남경찰서장은 “시민 안전을 위한 민·관·경 협력 치안의 좋은 예시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공동체 치안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체팔이 2024-11-01 03:50:01
박종갑 불법현수막 작작 달아라
시의원이 무슨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