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제4회 대전광역시교육감배 2024 전국 유소년 드론축구대회’
대전교육청, ‘제4회 대전광역시교육감배 2024 전국 유소년 드론축구대회’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4.11.04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4회 대전시교육감배 2024 전국 유소년 드론축구대회’ 개최 모습
‘제4회 대전시교육감배 2024 전국 유소년 드론축구대회’ 개최 모습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대전시교육청은 지난 3일, ‘제4회 대전광역시교육감배 2024 전국 유소년 드론축구대회’를 대전과학기술대학교 창대체육관에서 개최해 성공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대전교육청이 4차 산업혁명시대 창의ㆍ융합형 드론인재 양성을 위해 개최한 이번 대회에는 그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발휘하기 위해 전국 초ㆍ중학교 유소년 드론축구팀 24개팀이 참여했다.

예선전, 16강전, 8강전, 4강전, 결승전을 거쳐 최종 우승자가 결정되었다. 대회 우승은 경기 광주 지역 리틀그리핀팀(고산하늘초, 오포초, 탄벌초, 쌍령초 연합팀)으로 전남 담양 지역 에버그린팀(수북초)과의 결승전에서 치열한 접전 끝에 세트 스코어 2대 0으로 승리하며 챔피언으로 등극하였다. 한편, 이번 대회 1~4위팀에게는 대전광역시교육감상과 트로피가 수여되었다.

2021년 교육청에서는 최초로 전국 규모의 대회를 개최하여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한 대전광역시교육감배 전국 유소년 드론축구대회는 과학도시 대전의 이미지 향상, 드론 콘텐츠 산업의 활성화, 청소년의 건전한 여가 문화 조성 등에 기여하고 있다.

설동호 대전시교육감은 “이번 대회에 참가한 모든 학생들이 드론에 대한 폭넓은 경험을 쌓고 미래의 드론인재로 성장하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대전시교육청은 앞으로도 창의성을 키우는 과학․융합인재 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