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청년의 꿈, 글로벌 무대에서 꽃 피우다
대전 청년의 꿈, 글로벌 무대에서 꽃 피우다
  • 김용우 기자
  • 승인 2024.12.26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일자리경제진흥원, 잡 로드맵 프로그램 멘토링 콘서트 성황리 종료
행사에 참여한 대전지역 청년들에게 글로벌 현직자 등 글로벌 전문가 20명을 소개하고 있는 모습임
행사에 참여한 대전지역 청년들에게 글로벌 현직자 등 글로벌 전문가 20명을 소개하고 있는 모습임

[충청뉴스 김용우 기자] 대전일자리경제진흥원에서는 지난 21일, 한남대학교 서의필홀에서 해외취업을 희망하는 202명의 대전 지역 청년을 대상으로 “글로벌 잡 로드맵 프로그램” 멘토링 콘서트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멘토링 콘서트는 코로나19로 인해 해외 취업에 필요한 정보를 얻기 힘든 청년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여 마련된 프로그램으로, 글로벌 기업 현직자 및 해외취업 경험자 등 20명의 글로벌 전문가를 섭외하여 개최한 행사이다.

이번 행사를 통해 글로벌 기업 및 해외취업 현직자 등 해외취업 경험자와 지역 청년과의 직접적인 만남을 통해 해외취업에 도움이 되는 ▲현직자 특강 ▲해외취업 준비를 위한 재무관리 특강, ▲취업패널 Q&A, ▲공개 모의면접, ▲소그룹 취업멘토링 등 해외취업 준비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애로사항을 해소하는 시간을 갖었다.

해외취업의 꿈을 갖고 있는 청년들에게 글로벌 전문가들과의 네트워킹 및 멘토링으로 취업노하우를 전수받고 조언을 들으며, 진로계획과 목표를 세우는데 큰 도움을 받았으며, 지역 청년들의 글로벌 역량 강화에도 기여하는 자리가 되었다.

백운교 대전일자리경제진흥원장은“이번 행사 뿐만 아니라 앞으로도 지역 청년들이 글로벌 무대에서 활약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체계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세계적인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일자리 경제도시 대전을 만들어 가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