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의회, 권영식 의원과 최선경 의원 '2024 서울평화문화대상'
홍성군의회, 권영식 의원과 최선경 의원 '2024 서울평화문화대상'
  • 권상재 기자
  • 승인 2024.12.27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시부흥 자치의정대상과 평등사회 자치의정대상" 수상해
왼쪽 최선경 의원, 오른쪽 권영식 의원
왼쪽 최선경 의원, 오른쪽 권영식 의원

[충청뉴스 권상재 기자] 홍성군의회 권영식 의원(국민의힘)과 최선경 의원(더불어민주당)이 지난 26일 국회의원회관 대강당에서 열린 ‘2024 서울평화문화대상’ 시상식에서 도시부흥 자치의정대상과 평등사회 자치의정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으며 뛰어난 의정 활동의 성과를 입증했다.

서울평화문화대상(서울평화문화대상위원회 주최)은 사회 각 분야에서 공헌한 인사를 선정하고 시상함으로써 사회를 위해 앞장서 나아가는 선도자를 널리 알려 끊임없는 사회의 발전을 위해 수여하는 상이다.

권영식 의원은 전반기 의회운영위원장과 현재 홍성군 원도심활성화 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 홍성군원도심공동화 문제 해결을 위해 집행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원도심활성화 사업 검토, 주민간담회, 현장방문 등을 실행하였으며, 원도심의 부흥을 위한 5분 자유 발언과 군정질의 등 지속적으로 군민의 의견을 대변하는 목소리를 인정받아 ‘도시부흥 자치의정대상’을 수상하였다.

최선경 의원은 홍성군 최초의 여성 선출 의원으로 현재는 산업건설위원장 직을 맡고 있으며, 양성평등을 위하여 여성농업인 영농 및 가사 도우미 지원 확대, 귀농·귀촌 여성들을 위한 교육프로그램 개설, 여성전용 임시 거주공간 마련 등 다양한 정책대안을 제시하였으며, 올 한 해 위원회 관련 여러 단체들과 6건의 간담회 활동으로 ‘평등사회 자치의정대상’을 수상하였다.

수상한 두 의원은 “홍성군 발전과 홍성군민의 대변자로서 더욱이 활동할 수 있도록 책임감을 부여하는 상이라고 생각하며, 더욱이 의정활동에 전념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입장을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