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세계효실천운동본부와 업무협약 체결
세종시교육청 세계효실천운동본부와 업무협약 체결
  • 최온유 기자
  • 승인 2013.04.02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리사랑 정착화 위해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신정균)은 2일 오전 세종시교육청 교육감실에서 세계효실천운동본부(총재 오원균)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올리사랑 정착화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 세계효실천운동본부와 MOU체결
신정균 교육감은 “우리 교육청이 추진하는 올리사랑 운동이 세계효실천운동본부의 협력으로 효의 실천과 정착화를 더욱 앞당겨 기본이 바로 선 세종인재 양성의 초석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올리사랑(孝, HYO)운동’ 확산을 위한 상호협력 ▲인성교육과 효행관련 체험프로그램 업무 지원 ▲효행 함양과 실천을 위한 교육 및 효 관련 행사의 참여와 지원을 약속했다.

이번 협약은 시교육청과 세계효실천운동본부가 인성교육과 효행교육을 활성화하고 세계를 선도하는 훌륭한 인재를 육성하는데 효행 실천교육 활성화, 효 문화 진흥 정보교류, 교육지원 등의 분야에서 협력을 기할 기반을 마련했다.

세종시교육청은 지난해 7월 출범과 동시에, 학생들의 바른 인성함양을 위해 ‘올리사랑(孝, HYO)운동’ 프로젝트를 추진하면서 효 문화의 내면화와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의 실현을 위해 효 관련 단체와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효행 실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보급하고, 효 전문 강사를 지원하는 등의 협조체계를 유지하고 있다.

아울러 세종시 모든 학교에서도 가정과 학교, 지역사회에서 실천할 수 있는 효체험활동들을 선정하여 실천하고 있으며, 더 많은 학교에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기 위해 이번 협약을 체결하게 됐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