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년도 10개 사→20개 사로 확대 지원
[충청뉴스 권상재 기자] 충남경제진흥원(이하 진흥원)은 충남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오는 5월 27일부터 31일까지 개최되는‘2025 태국방콕식품전시회(THAIFEX)’에서 충남관 단체참가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2025 태국방콕식품전시회’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식품 박람회로 참가 기업 수를 전년도 10개 사에서 20개 사로 확대 지원한다.
충남관 단체참가 지원은 충남도에서 농식품 및 수산 분야 8개 사를 모집하며, 진흥원에서는 도내 식품 제조기업 총 12개 사를 모집한다. 선발 시 부스 설치·장치 임차료 및 통역 지원, 물류비 등을 지원받는다.
지난해 충남도는 THAIFEX에서 8만5천여 명의 바이어들이 참여한 가운데 1,706만 달러 규모의 계약 MOU를 체결했으며, 약 100억 원에 달하는 수출 성과를 거두었다.
2025년 THAIFEX 충남관 참가 기업 모집은 충청남도 온라인 수출지원시스템(https://cntrade.chungnam.go.kr)에서 온라인 접수로 진행되며, 모집 마감일은 3월 5일 수요일 오후 2시까지다.
김찬배 충남경제진흥원 원장은 "고환율·고물가 등 어려운 경제 환경 속에서 도내 중소기업들의 수출 확대를 위해 진흥원이 적극적으로 나설 것”이라며 "이번 충남관 단체 참가 지원을 통해 도 수출기업들의 동남아 시장 진출을 돕고, 수출 성과를 더욱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