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충남경제진흥원, 2025년 자율선택형 수출기반활용 지원사업 추진
충남도-충남경제진흥원, 2025년 자율선택형 수출기반활용 지원사업 추진
  • 권상재 기자
  • 승인 2025.03.17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3월 28일까지 30개사 모집

[충청뉴스 권상재 기자] 충남도와 충남경제진흥원(이하 진흥원)은 도내 중소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2025년 자율선택형 수출기반활용 지원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2025년 자율선택형 수출기반활용 지원사업 포스터
2024년 자율선택형 수출기반활용사업 지원을 받은 ㈜라미유 영문 카탈로그

올해 사업은 디자인 개발 지원뿐만 아니라 신규로 동영상 제작지원을 추가해 기업의 수출 역량을 한층 강화할 계획이다.

지난해 본 사업을 통해 도내 중소기업 80개 사의 수출 마케팅 인프라 구축을 지원했다.

특히, 디퓨저 및 반려 동물용 탈취제 등을 제조‧생산하는 천안 소재 기업 ‘라미유’는 수출기반활용 지원사업을 통해 제작한 영문 카탈로그를 활용해 해외 전시회에서 100만 달러 규모의 MOU를 체결하는 성과를 거두었으며, 여러 기업이 바이어 상담 및 해외 수출 기반을 구축하는 등 도움을 받았다.

올해는 수출초보기업이 보다 많은 해외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수출초보기업 위주로 선정하고 보다 다양한 기업이 신청할 수 있도록 3년 이내 지원 이력이 없는 업체를 우선 선발할 예정이다.

지원기업 모집은 오는 28일까지로 안내되어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충남온라인수출지원시스템 (https://cntrade.chungnam.go.kr) 의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충남경제진흥원 김찬배 원장은 “해당사업을 통해 기업들이 해외 바이어 및 소비자들에게 브랜드를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며 “도내 기업이 글로벌 시장에서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