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성현 논산시장, 읍면동 순방 마무리... 총 164건 접수
백성현 논산시장, 읍면동 순방 마무리... 총 164건 접수
  • 조홍기 기자
  • 승인 2025.03.19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장, 서면 건의 포함 164건 건의사항 접수
마을 곳곳 도로 정비, 예방시설 구축 등

[충청뉴스 논산 = 조홍기 기자] 백성현 논산시장 읍면동 순방이 지난 17일 광석면을 끝으로 마무리됐다.

자치행정과에 따르면 이번 읍면동 순방은 총 164건의 건의사항이 접수됐다. 현장과 서면 건의까지 포함한 수치다. 

백성현 논산시장
백성현 논산시장

호우 대비 각종 관로 시설 정비와 예방시설 구축, 주민 편의를 위한 도로 확장 및 정비, 주민 편의시설‧주차장 설치 등에 관한 주민 건의 사항까지 분야도 다양했다.

시는 현장에서 받은 건의 사항 이외에도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추가로 주민들의 요구사항을 접수하여 예산 현황, 사업의 우선순위 등을 고려하여 빠른 시일 내 사업을 추진하여 주민들의 불편사항을 최소화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백성현 시장은 이번 순방에서 국방군수산업에 대해 많은 시간을 할애하며 관심을 촉구했다.

그는 “국방군수산업단지가 내년 초 착공에 돌입하고, 기회발전특구 지정, 국방미래기술연구센터 유치 등으로 ‘논산’국방군수산업의 미래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며 “이를 바탕으로 논산의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2030년 인구역전 골든크로스를 달성하여 소멸에서 부활의 도시로 거듭날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최근 2027논산딸기산업엑스포가 기획재정부의 국제행사 심사대상으로 확정되었다. 생각만 하던 일들이 현실로 일어나고 있다. 제가 시민 여러분들에게 말씀드리는 것은 모두 ‘하겠다’가 아닌 이미 ‘하고 있는 일’이라며 일하는 시장으로서 시민 여러분에게 기억되고 싶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