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안전모니터봉사단 우수 단원 '시장 표창 수여'
당진시, 안전모니터봉사단 우수 단원 '시장 표창 수여'
  • 권상재 기자
  • 승인 2025.04.03 0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성대학생 33명 봉사단원 위촉 및 역량강화 교육 진행
안전모니터봉사단 단체사진
안전모니터봉사단 단체사진

[충청뉴스 권상재 기자]  충남 당진시(시장 오성환)는 지난 2일 신성대학교 융합교육관에서 지역사회 안전 증진에 기여한 당진시안전모니터봉사단(단장 신성대학교 소방방재전공 최연이 교수) 단원을 대상으로 시장 표창을 수여했다고 3일 밝혔다.

안전모니터봉사단은 생활 속 안전 위험 요소를 제보하는 민간 자원봉사 단체로, 2014년도부터 당진시와 함께 안전 문화 캠페인 및 안전교육 지원 등 지역의 안전 문화 조성을 위한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이번 표창은 지난해 안전신문고 신고 실적이 우수하고 안전 문화 캠페인에 적극 참여한 단원을 선정했으며, 신성대학교 재학생 박승한(22), 이호용(22), 주정근(24), 엄동욱(21) 등 총 4명의 학생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안전모니터봉사단 우수 단원 시장 표창 수여 모습
안전모니터봉사단 우수 단원 시장 표창 수여 모습

또한, 이번 행사에서는 신규 단원 33명을 위촉하고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을 했다. 교육을 진행한 윤상용 강사(푸른시대교육연구소 대표)는 안전 정책의 방향, 안전신문고 사용 방법, 재난 발생 시 행동 요령을 강의했다. 이번 교육을 통해 신규 단원들은 안전 신고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안전총괄과 관계자는 “지역의 안전을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지역사회 구성원들의 참여와 협력이 중요하다”라며 “올해에도 단원들의 적극적인 봉사활동이 당진시를 더욱 안전하게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