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취업 준비생의 자격증 응시료 지원
당진시, 취업 준비생의 자격증 응시료 지원
  • 박영환 기자
  • 승인 2025.04.17 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5년 취업 자격증 취득 지원사업 대상자 연중 모집

[충청뉴스 박영환 기자] 충남 당진시(시장 오성환)는 시민들의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해 ‘2025년 취업 자격증 취득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지원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취업 자격증 취득 지원사업 홍보물
취업 자격증 취득 지원사업 홍보물

이번 사업은 취업을 준비하는 시민들이 자격증 및 어학 시험을 응시료 부담 없이 도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으로, 2025년 1월 1일 이후 응시한 시험에 대해 소급 적용된다.

지원 대상은 신청일 기준 만 19세부터 64세 이하의 주민등록상 당진시에 거주하고 있는 미취업 시민이며, 당진 시민과 결혼했으나 아직 귀화하지 않은 외국인도 주민등록등본 확인 후 지원할 수 있다.

신청 방법은 시험 응시 후 사후 신청 방식으로, 당진시일자리종합지원센터 방문 또는 이메일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지원금은 회당 상한액 5만 원이며, 연간 최대 2회(1인당 총 10만 원 한도 내) 지원해 본인 명의의 모바일 지역화폐(chak)를 통해 지급된다.

접수는 오는 12월 12일까지이며, 예산이 소진될 경우 조기 마감될 수 있다. 사업과 관련된 자세한 문의는 지역경제과 일자리지원팀(☎041-350-4023)으로 하면 된다.

오성환 당진시장은 “자격증 취득은 취업의 중요한 발판이 되는 만큼, 시민 여러분이 경제적 부담 없이 도전하고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