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서대, ‘투자유치 브릿지 프로그램’ 성공적 개최
호서대, ‘투자유치 브릿지 프로그램’ 성공적 개최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5.05.14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도전 창업기업의 자금 조달과 투자유치 기회 제공 위해 마련
재도전창업지원센터가 주관한 ‘투자유치 브릿지 프로그램’ 개최 기념사진
재도전창업지원센터가 주관한 ‘투자유치 브릿지 프로그램’ 개최 기념사진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호서대학교(총장 강일구)는 14일 호서대 KTX캠퍼스에서 재도전창업지원센터가 주관한 ‘투자유치 브릿지 프로그램’이 성공적으로 진행됐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중소벤처기업부의 ‘재도전성공패키지’ 선정 기업을 대상으로, 자금 조달과 투자유치 기회 제공을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10개 기업이 참여해 IR(Investor Relations) 발표를 진행했으며, 동문파트너즈, 킹고스프링 등 9개의 투자기관이 기업별 비즈니스 모델과 시장 경쟁력에 관한 의견을 제시했다.

참여 기업들은 자사 아이템과 성장 가능성에 대해 실제 투자기관으로부터 전문적인 평가와 피드백을 받는 시간을 가졌고, 투자기관들은 창업기업들의 사업성과 혁신성에 큰 관심을 보이며 일부 기업과는 후속 투자 미팅을 이어가기로 했다.

박승범 재도전창업지원센터장은 “재창업기업에게 실질적인 자금 조달의 기회가 되었고, 앞으로도 지속적인 투자 연계와 다양한 지원으로 재도전 기업들이 성공적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호서대는 그동안 실전형 창업 교육, 전문가 멘토링, 시제품 제작 및 마케팅 지원 등 다각도의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해 왔다. 특히 중소벤처기업부의 재도전성공패키지 주관기관으로서 실패 경험을 바탕으로 다시 도전하고자 하는 재창업자를 발굴해 지원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