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TI, ASTI 인도네시아 진출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 구축 기술교류회 등 개최
KISTI, ASTI 인도네시아 진출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 구축 기술교류회 등 개최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5.05.16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STI 인도네시아 진출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 구축
ASTI 인도네시아 진출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 구축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은 ASTI(과학기술정보협의회) 인도네시아 진출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 구축을 목적으로 기술교류회 및 설명회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국내 시장 규모의 한계를 극복하려는 ASTI 회원 기업의 글로벌 진출 수요에 대응하고, 중소기업의 해외 시장 진출 지원 및 기술사업화 국제협력 활성화를 위한 현지 파트너십 구축과 기술사업화 지원 프로세스 개발 등을 주요 목표로 한다.

오전 세션과 오후 세션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는 인도네시아 현지 기업과 인도네시아 진출 국내 기업을 대상으로 ASTI 기업지원 프로그램 소개, 성과사례 공유, 양국 간 협력 방안에 대한 논의가 진행되었다.

KISTI는 현지 공공분야 협력을 기반으로 ASTI 회원 기업과 인도네시아 현지 기업 간 수요-공급 매칭을 통해 인도네시아 시장 진출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KISTI는 ASTI 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글로벌 기술 교류 및 기업 간 매칭 등 다양한 국제협력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있으며 2025년부터는 베트남과의 협력도 확대해 양국 간 기술사업화 사례 발굴, 첨단소재 분야 협력 클러스터 구축 및 기술 교류를 추진하고 있다.

데이터분석연구본부 고병열 본부장은 “이번 행사가 현지와 국내 혁신기관 간 협업 허브로서 KISTI의 역할을 강화하고, 인도네시아 현지 기업과 국내 기업 간 협력을 통해 글로벌 기술사업화 성과를 창출하는 좋은 사례가 되기를 바란다”며 “향후 인도네시아를 넘어 한국-아세안 간 기술사업화 협력 플랫폼으로 발전할 수 있기를 기대하며 이번 기술교류회를 시작으로 ASTI 기업의 해외 진출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KISTI는 이번 기술교류회를 통해 AI 기반 디지털 혁신 및 스마트 제조 분야에서 양국의 과학기술과 기업 간 기술사업화 협력 확대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