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3회 찾아가는 취업상담’을 성공적으로 개최하며 시민들의 큰 호응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세종일자리경제진흥원(원장 이홍준)이 운영하는 세종시 일자리지원센터가 지난 28일 아름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제3회 찾아가는 취업상담’을 성공적으로 개최하며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찾아가는 취업상담’은 시간적, 공간적 제약으로 인해 취업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을 겪는 시민들을 위해 직업상담사가 직접 현장을 방문하여 1:1 맞춤형 취업상담과 실질적인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이날 아름동 행정복지센터를 찾은 시민들은 △구직등록 △다양한 일자리 정보 제공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코칭 등 실질적인 취업 지원을 받았습니다. 참여 시민들은 “다양한 일자리 정보를 얻을 수 있었다”, “이력서 작성법을 배우고 면접 준비 요령을 알게 되어 큰 도움이 됐다”며 긍정적인 평가를 남겼다.
이홍준 세종일자리경제진흥원장은 “많은 시민의 관심과 참여 덕분에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센터 방문이 어려운 구직자들에게 더욱 적극적으로 다가가는 현장 중심의 취업 서비스를 제공하여 더 많은 분들이 실질적인 취업 기회를 얻을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찾아가는 취업상담’은 올해 총 5회 진행될 예정이며, 제4회 행사는 오는 6월 25일 세종인재평생교육진흥원에서 개최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세종일자리경제진흥원 누리집에서 확인하거나 세종시 일자리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