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학생 선수단, 전국장애인육상선수권대회서 금메달 4개 쾌거 달성!
세종시 학생 선수단, 전국장애인육상선수권대회서 금메달 4개 쾌거 달성!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5.06.23 2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세종특별자치시 학생 선수들이 지난 18일부터 20일까지 경북 구미시민운동장에서 열린 ‘제19회 전국장애인육상선수권대회 겸 제2차 국가대표 선발대회’에서 금메달 4개를 획득하며 세종의 위상을 높였다.

세종여고 1학년에 재학 중인 윤태영 선수(DB 여자 고등부) 금메달

대한장애인육상연맹이 주최·주관한 이번 전국 규모 대회에서 세종시는 감독 1명, 코치 1명, 선수 3명, 보호자 3명 등 총 8명으로 구성된 선수단이 참가하여 뛰어난 기량을 선보였다.

특히, 세종여고 1학년에 재학 중인 윤태영 선수(DB 여자 고등부)는 높이뛰기에서 1m 15㎝를 기록하며 대회 신기록을 수립하는 동시에 100m 종목에서도 16.60초로 1위를 차지하며 2관왕에 올랐다.

마찬가지로 세종여고 1학년의 이신혜 선수(T20 여자 고등부) 또한 멀리뛰기에서 2m 73㎝, 100m에서 16.45초를 기록하며 두 종목 모두 1위를 석권, 2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세종여고 1학년의 이신혜 선수(가운데 고등부) 금메달

임규모 세종시장애인체육회 사무처장은 "우리 지역 학생 선수들이 전국 무대에서 탁월한 기량을 펼쳐 매우 자랑스럽다"며, "앞으로도 선수들이 안정된 환경에서 훈련하고 더 큰 무대에서 활약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이번 성과는 세종시 학생 선수들의 끊임없는 노력과 열정, 그리고 세종시장애인체육회의 꾸준한 지원이 만들어낸 결과로, 앞으로 이들이 더욱 큰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세종시민들의 따뜻한 관심과 응원이 이어지기를 기대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