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7급 이하 공직자 대상 '해병대 정신으로 무장'
대전 서구, 7급 이하 공직자 대상 '해병대 정신으로 무장'
  • 최온유 기자
  • 승인 2013.06.11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직자 TOP리더 양성 병영체험 교육 입소식 개최… 1박 2일 훈련 돌입

대전광역시 서구(구청장 박환용)는 공무원들의 직무능력향상과 조직의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7급 이하 공직자를 대상으로 지난 11일부터 충남 태안 해병대 아카데미 교육장에서 ‘공직자 TOP리더 양성 병영체험 교육’ 입소식을 갖고 1박 2일간 훈련에 들어갔다.

▲ 해병대 캠프 병영체험
지난 2011년부터 실시한 해병대 캠프 병영체험은 공직사회의 변화와 혁신을 선도할 공무원의 역할이 더욱 중요해진 만큼 도전정신과 진취적 마인드를 배양하고, 강인한 정신력을 키우면서 협동심으로 직원 상호 간 소통과 화합으로 조직의 일체감 조성에 크게 기여했으며, 올해는 7급 이하 150명 공직자를 대상으로 2기로 나눠 실시된다.

박환용 서구청장은 “기본을 갖추는 것이 혁신이다. 기본을 갖춰야 새로워진다”며 “이번 훈련과정은 공직자로서나 가정에서나 직장에서나 조직구성원으로 기본을 갖추기 위한 과정”이라고 강조하고 “이번 해병대 병영체험 훈련이 화목한 가정, 즐거운 직장 분위기를 만드는데 크게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번 해병대 병영체험은 군복을 입고, 제식훈련, 레펠훈련, 육상․해상 IBS 훈련 등 유격훈련을 방불케 하는 해병대 지옥 훈련과정을 수행함으로써 진한 동료애와 단결력을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