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충남안경사회아산분회와 안경(돋보기) 지원 협약 체결
아산시, 충남안경사회아산분회와 안경(돋보기) 지원 협약 체결
  • 유규상 기자
  • 승인 2025.07.16 2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력저하로 일상생활에 어려움이 있는 치매 어르신들에게 안경 무상 지원

[충청뉴스 유규상 기자] 아산시(시장 오세현)는 지난 15일 충남안경사회 아산분회와 안경(돋보기) 지원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충남안경사협회 아산분회와 아산시 안경지원 업무협약 체결

협약은 시력 저하로 인해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치매 어르신들에게 안경(돋보기)를 무상지원을 통해 인지기능 향상과 삶의 질 개선, 경제적 부담완화를 목적으로 추진됐다.

협약식에는 오세현 아산시장을 비롯해 안경사회 아산분회장, 건강증진과장 등이 참석해 사업 추진을 위한 상호 협력 방안을 논의하고 ▲근거리 안경(돋보기) 무료 지원 ▲어르신 대상 무료 시력 검사 ▲캠페인, 홍보관 운영 시 안구검사 협조 ▲간담회를 통한 지속적인 업무 협업 등을 협약서에 담았다.

지원은 치매안심센터에 등록된 치매 환자 및 인지 저하자 중 보건소 인지 활동 프로그램 참여자를 우선으로 하며, 이 외에도 이동성과 접근성 등을 고려해 치매 사업 수행에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어르신 등을 대상으로 한다.

이경호 안경사회 아산분회장은 “앞으로도 아산시민으로서 치매 예방과 인식 개선을 위한 다양한 지원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며, “2025-2026 충남아산 방문의 해를 맞아 안경점 방문객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홍보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오세현 아산시장은 “치매 어르신들을 위해 지원해 준 안경사회 아산분회에 감사드리며, 이번 사업이 어르신들의 인지기능 유지와 일상생활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