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지방보훈청, 모범국가유공자 등 포상전수식
대전지방보훈청, 모범국가유공자 등 포상전수식
  • 최온유 기자
  • 승인 2013.06.28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몰군경유족 김상경 등 17명 영예 수상자 포상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모범 국가유공자 등에 대한 격려와 감사를 위한 국가보훈처장 포상전수식이 28일 대전지방보훈청(청장 민병원)에서 대전・충남 보훈단체장과 가족 및 친지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중하게 전수됐다.
▲ 국가보훈처장 포상전수식
이번 포상은 총 17명으로 전몰군경유족 충청남도 천안시지부 김상경님 등 7명이 모범 국가유공자 및 유족으로 국가보훈처장의 표창을 받았으며, 모범취업자에 한국생산기술연구원에 공상군경 한진희님, 모범취학자로 한남대학교 재학생 애국지사 손 정훈영님에게 각각 전수됐다.

사회단체 대외유공인사로는 김명수 대전청소년활동진흥센터 소장과 김호근 대전사랑시민협의회 사무처장이 영예의 수상을 했으며, 기업체 대외유공인사에 솔브레인㈜ 정지완 대표이사 등 3명에게 각각 감사패와 표장을 실시했다.

특히, 상이군경회 대전광역시지부 감찰원으로 활동해온 국가유공자 이병민씨는 취약지구 청소년 선도 및 소년소녀 가장돕기와 독거노인 돌보기, 복지회관 및 보훈문화교실 봉사활동 등 회원들의 복지증진과 지역사회 봉사활동을 주도적으로 수행하는 등 타의 모범이 돼 안전행정부장관의 표창을 받았다.

포상식에서 민병원 대전지방보훈청장은 “이번 수상을 한 국가보훈대상자들은 그간 자신의 어려운 역경속에서도 자긍심을 잃지 않고 묵묵히 맡은바 직분을 성실하게 수행해 주위의 귀감이 됐으며, 앞으로도 용기를 잃지 말고 나보다 더 큰 어려움에 처해 있는 이 사회의 많은 사람들과 고통을 함께 나눠 줄 것”을 당부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