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평생교육·정책연구원장 후보자 ... 첫 인사청문회 실시 큰 의미
세종평생교육·정책연구원장 후보자 ... 첫 인사청문회 실시 큰 의미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5.07.30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임채성 의장, "시민 알 권리 보장 및 행정 투명성 제고 기대"
- 인사청문회, 시민 신뢰 높이는 중요한 절차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의회(의장 임채성)는 30일 제99회 임시회를 열고 세종평생교육·정책연구원장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특별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을 찬성 19표 반대1표로 처리했다.

개회사 하는 임채성 세종시의회 의장

이번 임시회는 짧은 회기임에도 불구하고, 세종시의회 사상 처음으로 인사청문회가 실시된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가진다.

​임채성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인사청문회 도입에 대한 감사의 뜻과 기대감을 표했다. 임 의장은 "그동안 의회와 집행부 간 인사청문회 도입을 두고 적지 않은 갈등과 대립이 있었지만, 지난 5월 최민호 시장을 만나 제도의 필요성을 강조했고, 시장께서 이를 수용해 주신 데 깊이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이번 인사청문회는 세종평생교육·정책연구원장을 시작으로, 앞으로 공기업 및 산하 출자·출연기관장에 대한 인사청문회가 정례화되어 시민의 알 권리를 보장하고 행정의 투명성과 책임성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임 의장은 인사청문회가 단순히 의원들이 후보자에게 질문하는 자리가 아니라, 시민들 앞에서 후보자의 자질과 능력, 도덕성과 공직관을 검증받는 엄중하고도 중요한 절차임을 강조했다.

또한, 청문위원과 후보자에게 성실하고 진정성 있는 자세로 임해줄 것을 당부했다.

​세종시의회는 이번 인사청문회가 시 공공기관의 책임성과 투명성을 높이고, 궁극적으로 시민의 신뢰를 높이는 소중한 출발점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