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0시축제’ 붐업....패밀리테마파크 성대한 개막
대전0시축제’ 붐업....패밀리테마파크 성대한 개막
  • 김용우 기자
  • 승인 2025.08.04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16일까지 옛 충남도청사에서 다양한 문화예술 체험과 공연 이어져
패밀리테마파크에서 드라마서커스 모습
패밀리테마파크에서 드라마서커스 모습

[충청뉴스 김용우 기자] 대전문화재단(대표이사 백춘희)이 대전0시축제의 붐업 조성을 위해 8월 2일부터 옛 충남도청사에서 운영을 시작한 패밀리테마파크가 시민들의 뜨거운 호응 속에 개막했다.

이번 패밀리테마파크는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예술 체험 공간으로 구성되어 눈길을 끌고 있다. 꿈돌이언덕, 감필라고 해변, 감필라고 갤러리 등 상상력을 자극하는 테마 공간과, 꿈돌이가든, 꿈씨과학실, 꿈씨오락실 등 어린이와 가족들을 위한 체험 공간이 마련되어 다양한 세대를 만족시키기 충분했다.

여기에 대전웃다리농악, 줄타기, 드라마서커스, 실버마이크 등 풍성한 공연 콘텐츠가 어우러지며 다채로운 문화예술 향연을 선사했다. 특히 일부 시민들은 이른 오전부터 행사장을 찾아 프로그램 오픈을 기다리는 등 높은 관심을 보였다.

패밀리테마파크에서 그래비트랙스 진행 모습
패밀리테마파크에서 그래비트랙스 진행 모습

공연의 하이라이트는 국가무형유산으로 지정된 줄타기 공연이었다. 줄광대의 아슬아슬한 외줄 묘기와 익살스러운 입담은 관람객들의 탄성을 자아내며 현장 분위기를 뜨겁게 달궜다.

백춘희 대전문화재단 대표이사는 “패밀리테마파크는 온 가족이 문화예술을 포함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쉽게 체험할 수 있는 특별한 공간”라며, “대전0시축제가 세계적인 축제로 도약할 수 있도록 역할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패밀리테마파크는 오는 8월 16일까지 계속되며, 기간 중 매일 다양한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자세한 일정은 대전문화재단 공식 홈페이지(www.dcaf.or.kr) 및 SNS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