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동구네 기업제품관’ 개소… 지역기업 홍보 지원
대전 동구, ‘동구네 기업제품관’ 개소… 지역기업 홍보 지원
  • 김용우 기자
  • 승인 2025.08.06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 우수제품 전시·홍보 공간 마련… 10월부터 참여기업 모집 예정
‘동구네 기업제품관’ 개소식 개최 모습
‘동구네 기업제품관’ 개소식 개최 모습

[충청뉴스 김용우 기자] 대전 동구는 6일 구청 1층 로비에서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목표로 조성된 ‘동구네 기업제품관’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동구네 기업제품관’은 청사 내 유휴공간을 활용해 관내 중소기업이 생산한 제품을 전시·홍보하고 판로 확대를 지원하기 위해 조성된 특별 공간으로, 구는 향후 기업 수요에 따라 체험형 콘텐츠 및 계절별 테마 전시 등으로 운영을 확대할 계획이다.

‘동구네 기업제품관’ 개소식 모습
‘동구네 기업제품관’ 개소식 모습

이번 전시에는 ▲케이비덴탈 ▲집사의반격 ▲만풍 농업회사법인 ▲대도수산 ▲설악코리아 등 5개 관내 중소기업이 참여했으며, 치간칫솔, 고양이용품, 떡, 해산물 밀키트, 냉면 등 다양한 품목의 제품을 선보였다.

이날 개소식에 앞서 지역기업과의 소통간담회도 진행됐다. 간담회에서는 지역기업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행정적 지원 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이어진 제막식에서는 “기업이 살아야 동구가 산다”는 메시지를 전하며 제품관 개소의 의미를 더했다.

박희조 동구청장이 ‘동구네 기업제품관’에서 제품들을 구경하고 있다
박희조 동구청장이 ‘동구네 기업제품관’에서 제품들을 구경하고 있다

박희조 동구청장은 “동구네 기업제품관이 기업에는 새로운 홍보 창구로, 구민에게는 지역 우수제품을 직접 접하고 소비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기업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도약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한편, ‘동구네 기업제품관’은 이날부터 시범 운영에 들어갔으며, 오는 10월부터 본격적인 참여기업 신청을 받을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관내 중소기업은 동구청 누리집 또는 지역산업과(☎042-251-6913)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