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도시, 청렴레시피로 ‘부패Zero 다이어트’ 추진
행복도시, 청렴레시피로 ‘부패Zero 다이어트’ 추진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5.08.07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동캠퍼스 법인에 맞춤형 청렴컨설팅과 ‘청렴레시피’ 제공, 부패예방 지원
행복청 한경희 혁신행정담당관(왼쪽 3번째)이 세종공동캠퍼스운영법인 한석수 이사장(왼쪽 2번째)에게 ‘청렴레시피 북’ 전달 모습
행복청 한경희 혁신행정담당관(왼쪽 3번째)이 세종공동캠퍼스운영법인 한석수 이사장(왼쪽 2번째)에게 ‘청렴레시피 북’ 전달 모습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은 ‘국민에게 신뢰받는 청렴한 행복도시 건설’을 목표로 다양한 반부패‧청렴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올해는 기관별 맞춤형 청렴컨설팅 제도를 새롭게 도입해 청렴 문화를 다른 조직에 확산할 계획이다.

행복청은 이를 위해 지난 5월 내부 직원과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청렴연구소’를 만들고 첫 번째 컨설팅 대상으로 세종공동캠퍼스운영법인을 선정했다. 이후 현장 중심 맞춤형 컨설팅을 통해 개선이 필요한 사항을 진단했고, 이를 바탕으로 이번에 ‘청렴레시피북’을 제작하게 되었다.

세종공동캠퍼스운영법인 맞춤형 청렴레시피는 내부통제 시스템 구축을 통한 투명성 제고를 목적으로 하며, ▲이해충돌 방지 및 청렴서약 ▲이중 점검체계 확립 및 예산지출 관리 강화 ▲갑질 예방 및 청렴교육 등으로 구성되었다.

행복청은 제작한 청렴레시피북을 법인에 직접 전달했으며, 앞으로도 이행 여부를 지속적으로 살펴 기관의 청렴 문화 정착과 내부통제 강화를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한경희 혁신행정담당관은 “청렴은 모든 공직자의 기본 소양이자 국민 신뢰의 첫 걸음”이라며, “행복도시 건설과정에 청렴 문화가 더욱 공고히 자리잡도록 다양한 시도를 계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