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교육지원청, 지역 어르신 대상 ‘AI체험교실’ 운영
천안교육지원청, 지역 어르신 대상 ‘AI체험교실’ 운영
  • 유규상 기자
  • 승인 2025.08.28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뉴스 유규상 기자] 천안교육지원청(교육장 이병도)은 26일, 28일 이틀간 천안AI꿈키움터에서 지역 어르신을 대상으로 ‘지역주민 AI체험교실’을 운영했다.

이번 캠프는 천안AI꿈키움터에서 진행되는 여름방학캠프의 일환으로, 쌍용동 주민자치센터와의 협업으로 쌍용1동에 거주하고 있는 주민들이 직접 사전 신청을 통해 교육 대상자를 모집하였으며, 1회기당 15명씩 모두 30명의 어르신이 캠프에 참여했다.

천안교육청 직원들이 어르신들에게 스마트폰 활용법을 설명하고 있다

캠프는 천안교육지원청 직원과 쌍용동 주민자치센터장의 인사말에 이어 센터 소개와 강사소개, 강의 및 실습 순으로 이루어졌으며 스마트폰 원리와 각종 앱의 활용법을 통해 어르신들이 스스로 스마트폰을 편리하게 이용방법과 보이스피싱과 스미싱을 예방하는 방법을 알려드렸고, 지역 주민 6명이 직접 자원봉사자로 참여하여 실습을 돕는 보조강사로서의 역할을 수행하였다.

교육에 참여한 어르신들은 “요즘 보이스피싱이나 스미싱으로 인한 피해가 많아 관심가는 내용이었다”며 주변의 도움없이 스마트폰을 활용하는데 도움이 되었다며 캠프에 대한 만족도를 표현했다. 

천안교육지원청이 운영하는 천안AI꿈키움터는 지난 2021년 완공된 이래 지역의 인공지능체험기관으로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학기 중 진행되는 인공지능교육 수업에는 매년 초등・중학교 학생 10,000여명이 참여하고 있으며, 방학 중에는 교원 연수, 지역주민 대상 인공지능 체험캠프를 운영하여 지역의 인공지능교육 활성화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