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2025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숙박업’ 우수 숙박업 선정
세종시, ‘2025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숙박업’ 우수 숙박업 선정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5.09.04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합강·전월산캠핑장, 세종시 캠핑장 중 유일하게 선정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세종시설관리공단은 합강캠핑장과 전월산캠핑장이 대한소비자협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2025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숙박업’ 부문에서 우수 숙박시설로 선정되었다고 4일 밝혔다.

합강캠핑장 2025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우수 숙박업 선정 배너
합강캠핑장 2025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우수 숙박업 선정 배너

이번 평가는 전국 숙박 시설을 대상으로 포털 및 예약 플랫폼 리뷰 기반의 사전조사와 전문가 검증을 거쳐 이뤄졌으며, 최종적으로 전체 숙박업 중 상위 0.3% 이내 시설만이 우수 숙박업으로 선정되었다.

평가 항목은 ▲시설 만족도, ▲청결 만족도, ▲직원의 친절도, ▲컴플레인에 대한 응대, ▲접근성, ▲전반적 평가 등 실제 이용고객의 경험이 적극 반영됐다.

합강캠핑장은 캠핑카존(33면), 오토캠핑존(83면), 프리캠핑존(20면), 바비큐존(17면) 등 수요 맞춤형 특화구역을 갖추고 합리적인 이용료와 청결한 편의시설 관리로 이용 고객들의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다.

전월산캠핑장 2025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우수 숙박업 선정 배너
전월산캠핑장 2025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우수 숙박업 선정 배너

공단은 고객 편의를 위해 차량 사전등록 서비스를 도입하여 입실 대기시간을 단축하고, 시설별 VR홍보물을 제작해 정보접근성을 높이는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또한, 업무용 PC, 와이파이, 회의공간을 갖춘 워케이션센터를 무료로 운영하여 원격근무와 캠핑을 병행하려는 수요에도 적극 대응하고 있다.

전월산캠핑장은 숲속 자연환경과 조화를 이룬 힐링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특히 텐트가 설치된 이지캠핑존은 초보 캠퍼와 가족 단위 이용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최근에는 모든 이지캠핑존에 그늘막을 설치해 비·눈이나 강한 햇볕에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어린이 모래놀이터를 조성해 가족 친화적인 즐길거리를 강화했다.

조소연 이사장은 “이번 KCIA 우수 숙박업 선정을 계기로 합강·전월산캠핑장이 세종시 대표 공공캠핑장으로서 시설·안전·서비스 전반에서 더욱 고도화된 운영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