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TP, 청렴 떡 나눔·교육으로 청렴문화 확산
대전TP, 청렴 떡 나눔·교육으로 청렴문화 확산
  • 김용우 기자
  • 승인 2025.09.18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SO 인증 더해 제도·교육·참여 청렴문화 3박자 완성
청렴 떡 나눔과 청렴윤리 교육 단체 기념촬영
청렴 떡 나눔과 청렴윤리 교육 단체 기념촬영

[충청뉴스 김용우 기자] 대전테크노파크가 전 직원을 대상으로 청렴 떡 나눔과 청렴윤리 교육을 함께 진행하며 청렴문화 확산에 나섰다.

18일 오전 대전TP 어울림플라자에서 열린 행사에서 김우연 원장은 직원들에게 ‘청렴역량 떡 꾸러미’를 직접 전달하며 생활 속 청렴 실천을 당부했다.

이어진 청렴윤리 교육에서는 김혜영 전문 강사가 실제 사례 중심으로 강연을 이어가며, 청렴이 단순한 규정 준수를 넘어 조직 경쟁력의 기초임을 강조했다. 그는 또 공공기관 청렴도가 사회적 신뢰와 직결된다는 점을 짚으며 생활 속 실천의 중요성을 환기했다.

앞서 대전TP는 지난달 부패방지경영시스템 국제표준(ISO 37001) 인증을 취득해 제도적 기반을 마련한 바 있다. 이번 행사는 이를 바탕으로 제도·교육·참여를 아우르는 ‘청렴문화 3박자’를 완성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대전TP는 향후에도 직원 참여형 청렴 프로그램과 정기 교육을 병행해 청렴 역량을 높이고, 지역사회 전반으로 문화를 확산한다는 방침이다.

김우연 원장은 “청렴은 조직을 건강하게 만드는 가장 근본적인 가치이자 공공기관이 지켜야 할 최소한의 약속”이라며 “임직원 모두가 생활 속에서 청렴을 실천하고, 제도와 교육, 참여를 결합한 청렴문화 조성을 통해 지역사회와 산업 전반에 신뢰를 확산시키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