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충남대병원, 소아 희귀유전질환에서의 뇌전증과 발달장애 강연회 개최
세종충남대병원, 소아 희귀유전질환에서의 뇌전증과 발달장애 강연회 개최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5.09.25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희귀유전질환 환우모임
희귀유전질환 환우모임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세종충남대병원은 ‘소아 희귀유전질환에서의 뇌전증과 발달장애’를 주제로 강연회를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강연회는 세종권역희귀질환전문기관이 환자와 가족들에게 직접 다가가 최신 의학 정보를 전달하고 질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강연은 각 전문 분야별 최신 내용을 주제로 ‘뇌전증 진단과 치료’, ‘자폐스펙트럼장애 진단과 치료’, ‘발달장애 진단과 치료’ 등으로 진행됐으며 참석자들은 평소 의료 현장에서 접하기 어려운 전문 지식을 쉽게 이해하는 기회가 됐다.

강연 후 마련된 질의응답 시간에서는 환우와 보호자들이 다양한 궁금증을 물어보며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특히 현장에서는 아이들의 치료 방향, 교육 지원, 일상 돌봄 방법 등 현실적인 고민이 오가며 활발한 논의가 이어졌다.

김유미 기관장은 “희귀질환 환아와 가족들이 겪는 어려움은 매우 크지만 전문 의료진들과 함께 해결책을 모색하고 소통할 수 있는 장이 마련된 것은 큰 의미가 있다”며 “참석자들을 위해 전문적이면서도 최신의 내용을 명쾌하게 강의해주신 교수님들, 그리고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적극적으로 함께 해주신 환우와 가족분들께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희귀질환 환자 교육과 지원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