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가을철 광견병 무료 예방접종 지원...10월 13일부터 24일까지
세종시, 가을철 광견병 무료 예방접종 지원...10월 13일부터 24일까지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5.10.08 2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태어난 지 3개월 이상 반려동물 대상, 읍면동 지역별 지정 병원 및 행정복지센터 신청
- 반려견은 동물등록 필수, 백신 소진 시 조기 종료될 수 있어 참여 당부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최민호)가 시민과 반려동물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가을철 광견병 예방접종을 무료로 지원한다. 야외활동이 증가하는 가을을 맞아 인수공통전염병인 광견병 예방을 위한 조치이다.

지원 기간은 오는 10월 13일부터 24일까지이며, 태어난 지 3개월 이상 된 반려동물을 키우는 세종시민이라면 누구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광견병은 치명적인 인수공통전염병으로, 매년 1회 예방백신 접종이 필수적입니다. 다만, 올 상반기에 이미 접종을 완료한 반려동물은 재접종하지 않아도 된다.

동과 읍 지역은 15곳의 협력 동물병원에서, 면 지역은 별도 신청 시 전담 공수의에게 접종받을 수 있다.

협력 동물병원은 시 누리집(sejong.go.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하면 되고, 면 지역 주민은 해당 지역 행정복지센터에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다만, 올 상반기에 접종을 끝마친 반려동물은 재접종하지 않아도 된다.

또한, 반려견은 동물등록을 완료해야 무료 접종할 수 있고, 미등록 시 당일 동물등록을 한 뒤 접종하면 된다.

반려동물에게 임신이나 이상 소견이 있는 경우에는 접종이 불가능해 사전에 수의사와 충분히 상담해야 한다.

백신은 2,100마리 분량으로 한정돼 전량 소진 시 무료 접종 사업은 조기에 종료될 수 있다.

안병철 동물정책과장은 “반려견과의 야외 활동이 활발해지는 가을을 맞아 광견병 예방에 대한 시민들의 적극적인 관심이 필요하다”며, “반려동물과 시민의 건강을 위해 광견병 예방접종에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