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뉴스 유규상 기자] 한국기술교육대학교 테크노인력개발전문대학원이 11월 7일까지 2026학년도 전기 대학원 신입생을 모집한다.
전문대학원은 1개 학과(인력개발학과) 4개 전공(고용, 인력개발, 인력경영, 진로 및 직업상담)에서 석사과정 32명, 박사과정(석·박사 통합 포함) 20명, 총 52명을 선발한다.
2003년 고용노동부의 지원으로 설립된 테크노인력개발전문대학원은 인적자원개발(Human Resource Development) 분야의 체계적 연구와 실무 중심 교육을 통해 고용, 인력개발, 인력경영, 진로 및 직업상담 등 인적자원개발 전반의 분야에서 전문 인력을 양성해 왔다. 지금까지 1,000여 명이 넘는 졸업생을 배출하였으며, 다수의 동문이 고용·노동·교육·연구 및 기업 인사관리 등 관련 분야에서 핵심 인재로 활동 중이다.
이제경 전문대학원장은 “테크노인력개발전문대학원은 개인·기업·국가 차원의 인적자원개발 분야를 포괄하는 학제적 교육을 통해 사회가 요구하는 실무형 전문인재를 양성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전공별 특화 교육과 현장 연계형 연구를 강화하여 우수한 인재들이 전문성을 발휘할 수 있도록 최상의 교육 환경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원서 접수는 전문대학원 홈페이지(https://www.koreatech.ac.kr/gshrd/) 에서 온라인으로 가능하며, 11월 7일(금)까지 모집요강에서 지정한 서류를 전문대학원 교학팀에 우편 또는 방문 제출해야 한다.
전문대학원은 진학 희망자를 대상으로 전공별 교수진이 참여하는 ‘온라인 입시 설명회’를 10월 14일(화) 오후 7시에 진행한다. 구글 설문( https://forms.gle/feuBEB1bAAyuAefv6) 을 통해 사전 신청을 받는다
전형은 서류심사와 면접고사로 진행되며, 합격자 발표는 12월 9일(화)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