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뉴스 유규상 기자] 충남예술고등학교(교장 정태수)는 10월 13일(월)부터 21(화)까지 호주 브리즈번 QACI고등학교(교장 Shannon Carter)와 문화예술 교류를 실시하고 있다.
Queensland Academies Creative Industries(QACI) 고등학교와의 국제교류는 천안교육지원청의 국제화특구 지정에 따른 글로벌 미래교육의 일환으로 2024년 QACI고등학교와 문화예술교류 협약식을 체결한 이래 2025년 4월 QACI의 Erin Geddes 교감선생님과 16명의 학생 등 19명이 충남예술고를 방문하였으며, 이번에 다시 충남예술고 교사와 학생 15명이 QACI 고등학교를 방문하였다.
QACI고등학교에 도착한 학생들은 이곳에서 버디(짝지) 친구와 하나가 되어 오전에는 수업에 참여하고 오후에는 QACI고등학교에서 준비한 특별 수업에 참여하며 숙소는 버디(짝지) 친구의 가정에서 홈스테이를 통해 호주의 가정을 체험하였다.
특히 10월 16일(목) 저녁에는 QACI고등학교에서 준비한 예술발표 프로그램을 관람하고, 10월 17일 점심 시간에는 충남예술고 학생들의 공연을 통해 상호 활발한 예술교류가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정태수 교장은 “QACI고등학교와 문화예술교류 활동을 펼치도록 지원해 주신 천안교육지원청에 감사드리고, QACI고등학교와의 지속적인 교류 활동을 통해 글로벌 미래사회를 주도하는 능력있는 예술가로 성장하도록 지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