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송대, 유아교육과 일본·필리핀 동계 해외연수 프로그램 운영
우송대, 유아교육과 일본·필리핀 동계 해외연수 프로그램 운영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6.01.20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송대 유아교육과 글로벌 역량강화 일본 해외연수 프로그램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우송대학교는 유아교육과 재학생 40명이 글로벌 역량강화를 위해 일본과 필리핀으로 전공 분야 해외연수를 다녀왔다고 20일 밝혔다.

우송대에 따르면 학기 중 진행된 교내 글로벌 역량 경진대회를 통해 선발된 학생 40명 가운데 20명은 일본 나고야단기대학 및 오오카학원대학에 4박 5일간, 20명은 필리핀 바탄페닌슐라주립대학교(BPSU)에 6박 7일간 연수를 다녀왔다.

일본 연수팀은 가리야시 사쿠라 보육원을 방문, 영유아을 대상으로 우쿨렐레를 연주 및 동요 부르기, 비석 치기, 실팽이 놀이 등 색다른 경험을 전했다.

나고야단기대학에서는 문화교류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다루마 색종이 접기, 일본어와 한국어로 새해 소원 적어보기, 전통놀이 등을 선보였다. 그리고 오사카에서는 일본의 모험놀이터 환경, 유아과학교육, 유아미술교육, 그림책 탐구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필리핀 연수에서는 바탄페닌슐라주립대학교(BPSU)에서 학생들과 문화교류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학생들은 조별로 지역 유아 교육기관을 방문해 유아 대상으로 동화 ‘배고픈 애벌레’, 스크래치 그림 그리기, 실팽이 놀이, 호키포키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한편 우송대 해외연수 프로그램은 재학생들의 예비 유아교사로서의 역량 강화를 위해 2014년부터 11년간 지속적으로 운영돼 오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