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과기대, ‘2026년 상반기 EPIK 사전연수’ 운영
대전과기대, ‘2026년 상반기 EPIK 사전연수’ 운영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6.02.22 2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과학기술대학교 2026년 상반기 EPIK 사전연수
대전과학기술대학교 2026년 상반기 EPIK 사전연수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대전과학기술대학교는 ‘2026년 상반기 EPIK 사전연수’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전연수는 교육부 산하 국립국제교육원(원장 한상신)이 주최하는 원어민 영어보조교사(EPIK) 선발·지원 사업의 연수 과정으로, 국내 학교 현장 배치 전 예비 원어민 교사의 역량 강화를 위해 진행된다.

연수에는 미국·영국·호주·뉴질랜드·남아프리카공화국·아일랜드 등 영어권 7개국에서 입국한 예비 원어민 영어보조교사 351명이 참여한다. 참가자들은 한국 공교육 환경 이해를 바탕으로 ▲수업 운영 및 협력수업(코티칭) ▲학급 운영과 생활지도 ▲교실 안전 ▲한국 문화·생활 적응 등 실무 중심의 프로그램을 이수한다.

특히 이번 연수 과정에는 응급상황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한 CPR(심폐소생술) 교육도 포함돼, 참가자들이 학교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응급 상황에 보다 안전하고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연수기간 분야별 강의와 워크숍,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참가자들의 현장 적응을 돕는다. EPIK은 우수 원어민 영어보조교사를 선발·배치하고, 전문 연수 및 지원을 통해 자질 향상을 도모하는 사업으로 운영되고 있다.

이효인 총장은 “대전과학기술대학교에서 EPIK 사전연수를 운영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참가자들이 한국 학교 현장에 안정적으로 적응하고, 학생들과의 수업을 통해 교육적 성과와 문화교류의 가치를 함께 확산할 수 있도록 대학 차원에서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