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65 자원봉사시스템 가입 통한 실적관리와 다양한 인센티브 제공
예산군이 지역의 다양한 복지수요를 해결하고 상시봉사를 통해 더불어 사는 공직문화 창조에 기여하기 위해 공무원 자원봉사 활성화에 나섰다.

군은 자원봉사활동을 다양화해 참여를 유도하고 1365 자원봉사시스템 홍보를 통해 등록률과 활동률 제고에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군은 공무원 봉사활동 추진계획을 수립하고 ▲1부서 1나눔 봉사활동 프로그램 실시 ▲자원봉사 교육 확대 ▲봉사활동 실적 인센티브 부여 등 공무원 봉사활동 활성화를 위한 다각적인 노력을 펼쳐 나가기로 했다.
우선 군은 지속적으로 봉사활동을 할 수 있도록 부서별 업무특성과 연관된 활동을 발굴해 추진할 계획이며, 월례모임 및 자체 교육 시 자원봉사 교육을 확대할 방침이다.
또한 1365 자원봉사시스템 회원가입을 독려해 봉사활동 실적이 적립 및 관리될 수 있도록 하고 활동시간이 50시간 이상인 대상자에게 우수자원봉사증 발급과 가맹점 할인 혜택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아울러 1회 최대 4시간, 연간 30시간 범위 내에서 상시학습 시간을 인정해줄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자원봉사는 ‘선택’이 아닌 ‘의무’라는 사회적 공감대 형성과 공무원이 자발적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함으로써 사회통합과 바람직한 공직자 상 조성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