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범 시민 아이디어 공모
보령시, 범 시민 아이디어 공모
  • 김거수 기자
  • 승인 2015.07.29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 스스로 시책 결정, 우수 아이디어 내년 시책에 반영

보령시가 민선6기 2년차를 맞아 ‘시민이 행복한 희망찬 새보령’을 주제로 범시민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30일부터 다음달 13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은 보령발전에 대한 전 분야별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받는다.

▲ 보령시청
이번 톡!톡! 아이디어 공모전은 시민의 시각에서 각 분야별 개선사항과 창의적이며 독특한 아이디어를 제안하게 되며, 우수하고 실현 가능한 아이디어는 내년도 시책에 적극 반영되도록 추진할 예정이다.

공모분야는 △관광 인프라 개선과 관광소득 증대방안 등의 관광 분야 △기업유치, 전통시장 육성과 일자리 창출을 위한 방안의 경제 분야 △저출산, 고령화대책과 장애인 편의 증진 방안의 복지분야 △생활불편해소와 편의 증진을 위한 생활분야 △행정제도와 행정서비스 개선 방안의 행정분야 등 총 5개 분야이다.

응모 자격은 보령시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제안서는 보령시 홈페이지(www. brcn.go.kr)나 담당자 메일(skyyc0203@korea.kr)로 보내거나, 시 기획감사실(☏930-3435)로 방문 또는 우편 제출도 가능하다

시는 오는 8월말 결과를 발표하고 이번 공모전에서 선정된 우수제안은 심사를 걸쳐 모두 12명의 입상작을 가리며 시상은 금상 1명, 은상 1명 등 총 540만원의 포상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