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Wee 프로젝트 연수 가져
충남교육청, Wee 프로젝트 연수 가져
  • 박은영 기자
  • 승인 2015.12.03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사례 발표, 우수기관 유공자 27명 표창

충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이 3일 천안상록리조트에서 Wee 프로젝트 전문상담교사 및 전문인력 3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년을 마무리하는 연수회를 가졌다.

▲ 김지철 교육감


중학과정 Wee스쿨인 여해학교에서 근무하는 김숙희 전문상담교사는 “늘 상담으로 변화시켜야 한다는 부담감은 있지만, 상처받고 기댈 곳 없는 아이들이 환한 미소를 짓고 세상으로 나갈 때 보람과 긍지를 느낀다”고 말했다.

이번 연수회는 가슴의 울림이 있는 오카리나 공연을 시작으로 1부에서는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Wee 클래스 11교, Wee 프로젝트 영역별 유공자 27명에게 표창했다.

또 충남 Wee 프로젝트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건강하고 안전한 학교문화 조성에 기여한 공이 큰 예산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태안군장애인복지관, 당진시보건소 김남성 사회복지사, 금산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박선우 센터장, 부여경찰서 강상민 경사에게 시상했다.

2부에서는 ‘어떻게 학교현장에서 대인관계 갈등을 해결하기 위해 용서를 활용할 것인가?’라는 주제로 덕성여대 오영희 교수의 특강과 2015년 최초로 전국 177개 Wee 센터 평가 결과 최우수등급을 받은 공주교육지원청·태안교육지원청 Wee 센터의 운영 노하우를, 청양중학교 Wee 클래스 우수사례를 공유하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한편 충남교육청은 위기학생을 신속하게 지원할 수 있는 효율적 서비스 체제와 지역사회 연계 협력 활동을 강화해 안심 안전의 학교문화를 더욱 공고히 해 나갈 예정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