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희영 예결특별위원장 효율적 예산편성 돋보여
김희영 예결특별위원장 효율적 예산편성 돋보여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6.05.18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시 제1회추경 1조323억원 심사결과 보고

김희영 아산시의회 의원이 제186회 정례회시 예산결산특별위원장으로 선출되어 2016년도 제1회추경예산안 심사 시 예산의 효율성과 건전성은 물론 시민을 위한 예산이 되도록 최선을 다했고, 이례적으로 상임위에서 추경심사전에 예산부서의 보충설명을 듣는 등 예산편성에 있어 책임감을 가지고 그 역할에 만전을 기했다.

▲ 아산시의회 김희영 예결특별위원장 /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김 의원은 18일 본회의에서 17일, 제3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 심사한 ‘2016년도 제1회 일반 및 특별회계 세입세출 추가경정 예산안’에 대한 심사결과를 보고하며,

“아산시장이 제출한 2016년도 제1회 추가경정 예산안은 본예산 편성 이후 국도비 보조사업 변동분 등 필수 재정수요를 반영하고, 불가피하게 발행된 지방채에 대하여 저금리로 전환하기 위한 지방채가 포함된 것으로 적절한 예산편성이다”고 우선 전했다.

삭감예산의 심사결과 보고에 의하면 “과다 계상되는 등 일부 인정되지 않는 예산안은 요구액 1조 323억 원 중 일반회계에서 ‘친환경에너지타운 조성’ 등 19건에 20억 7천여만 원, 특별회계에서 ‘스팀관로 유지관리비’ 등 2건에 1억 5천만원을 삭감해 예비비로 증액하는 것으로 조정했다고 보고했다.

김희영 의원은 “예산은 한정된 재원이다. 그 속에서 기본원칙을 지켜 재정의 건전성과 효율성, 공정성 확보에 바탕을 두어야 하며, 주민의 복리와 행복 증진을 우선적으로 염두에 두고 필요한 분야에 적정하게 편성되었는지를 중점적으로 심사했다”고 강조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