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년간 18회 걸친 회의 통해 231건 의안을 처리, 공부하고 연구하는 의회상 정립
당진시의회(의장 이재광)는 6일 2년간 하반기 의회를 대표할 의장과 부의장을 선출하고 3개 상임위원회(의회운영, 총무, 산업건설)위원 선임, 위원장 및 부위원장을 선출한다. 
제2대 시의회 전반기 마무리하는 이재광 의장은 “열정을 담은 의정활동을 해주신 동료의원과 의회 발전에 성원을 보내주신 시민 여러분, 의정활동에 협조해 주신 김홍장 당진시장님을 비롯한 집행기관 관계공무원들의 노고에 감사를 드리며, 곧 제2대 하반기 의장단에서는 시민중심, 정책중심, 현장중심으로 시민과 함께 호흡하는 행복한 의회로 거듭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제38회 제1차 정례회는 오는 20일까지 16일 회기로 개회하여 2015년도 세입세출 결산 및 예비비 지출 승인의 건 의결과 시정 주요업무 추진상황 보고 및 시정질문을 진행 할 예정이다.
각 위원회별 안건으로는 6일 총무위원회와 산업건설위원회에서는 집행부에서 제출된 조례안과 동의안, 7일 예산결산특별위원회의 2015년도 세입세출 결산 및 예비비 지출 승인의 등을 심사 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정례회에서는 13일부터 18일까지 4일간 2016년도 시정에 관한 질문을 겸하게 된다. 시정질문은 시민 편익 및 복진증진을 위한 주요시책 발굴, 중장기 대형사업의 발전방안 제시, 주요사업에 대한 추진상황 점검 등 시정 전반에 대한 운용실태를 파악하게 된다.
주요 처리안건으로는 ▶당진시 교육경비 보조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당진시 녹색어머니회 지원에 관한 조례안 ▶당진시 동물 보호 조례안 ▶당진시 보행권 확보 및 보행환경 개선에 관한 조례안 ▶당진시 자전거이용 활성화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을 심의 의결하고, 동의안건으로 ▶당진항만관광공사의 ㈜해나루항만 출자 동의안을 처리 한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